티스토리 뷰

지난번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부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들어가서 이모티콘 제안하기로 실천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이모티콘 32개를 만들어서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실패, 미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어쨌든 제가 새로운 그림 프로그램을 배워서 시도를 한 것에 만족을 합니다. 제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부업을 실행한 과정은 이렇습니다.

 

1. 콘셉트 정하기

우선 32 가지 콘셉트를 어떤 것으로 할지 먼저 정하였습니다. 저는 미용실에서 다양한 머리 모양이 있다는 것을 참조하여 머리 모양의 변화에 따라서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티콘을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2. 이모티콘 32개 콘셉트정하기

우선은 32 가지 콘셉트를 간단하게 수기로 적어보았습니다. 예를 들면 나이아가라 펌은 나이야 가라 이런 내용으로 나이 드신 분들의 한탄이 섞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그렸습니다. 그리고 군인 머리 같은 경우에는 충성이라고 표현을 하였습니다. 이렇듯 머리 모양에 따른 우리들의 감정을 같이 녹여내는 그런 이모티콘을 만들었습니다.

 

3. 이모티콘 그리기

제가 이용한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인 이비스 페인팅을 이용하였습니다. 가지고 있던 갤럭시 태블릿으로 만들었습니다. 저는 그 이전에는 이비스 페인팅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던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32개를 그리고 나서는 이비스페인팅 프로그램 사용법을 자연히 익히게 되었습니다.

 

4. 파일생성 및 신청등록

이것은 모두 배경이 투명한 PNG 파일로 저장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서 제가 조금 고생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또한 32개의 개수가 적지 않기 때문에 각 파일을 사이즈에 맞추고 그림을 조금씩 수정하고 하는 작업들이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어쨌든 32개 이미지를 모두 만들어서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파일을 등록하였습니다. 그리고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나름 열심히 만들어서 32 개의 이미지가 제 맘에는 많이 들었고 아이디어도 새롭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태블릿으로 그림은 처음 그렸지만 어려서부터 원래 그림에 소질이 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던 사람입니다. 그래서 나름 기대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카카오 이모티콘 승인 실패 메일을 받았습니다. 또 하나의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파이프 라인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기대를 많이 하였었는데 카카오에서는 저에게 승인실패 메일을 보내주었습니다.

 

저는 지금 제2의 인생을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온라인 부업, 아니 부업이 주업이 될 수 있도록 디지털 노매드가 되기 위하여 여러 가지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만들어서 올린다던가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그리고 이렇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부업까지 모두 해보았습니다. 아직은 두 달이 채 되지 않아서 그런지 결과물이 나오는 것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것이 꾸준함이 답이다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블로그랑 유튜브 영상 제작은 지속할 예정입니다.

 

그렇지만 카카오톡 이모티콘 부업은 실패하여 더 이상은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그 시간에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하나 더 쓰는 것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렇지만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저처럼 실패하지 않으실 수도 있으니 카카오톡 이모티콘 부업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