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생충은 2019년 개봉한 봉준호감독의 7번째 작품이다.

기생충은 국제적으로도 많은 인정을 받았었고, 2030년에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개의 상을 수상하였다.

 

 

이 영화의 주요 등장인물은 가난한 가정의 아버지인 김기택, 그의 아내인 충숙, 아들인 기우, 그리고 딸 기정이다.

그들은 기생충처럼 다른 가정 내에서 생활하면서 그곳의 가족들과 생활을 공유하면서 사회적 차원에서의 권력구조와 자신들의 사회적 위치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된다.

 

 

영화는 전체적으로는 사회적 공정성과 불평등, 가정관계, 사회적 계층의 충돌이 주제로 다루어진다. 그리고 그것을 유쾌하게 코믹스러움으로 풀어나간 영화이다.

 

 

기생충은 처음에는 유쾌하고 흥미로운 가정생활을 보여주지만, 곧 긴장감이 깊어지고 스릴이 생긴다. 캐릭터들은 자신들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서 권력을 향한 쟁탈 전쟁을 펼치게 되며, 이는 관람객들에게 놀라운 전개를 보여준다.

 

 

또한 이 영화에서는 한국의 사회적 질서와 문화 그리고 사회적 계층 구조에 대한 폭력적인 집착이 다루어진다. 영화에서는 상위계층의 권력과 행위 그리고 그것이 하위계층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묘사된다.

 

 

결론적으로 기생충은 깊은 의미를 가지면서도 유쾌한 코믹 스타일로 전개되는 풍부한 스토리와 강력한 연기 파워를 지닌 등장인물들이 특징적인 영화이다.

 

 

또한 이 영화는 각종 영화상을 수상한 만큼, 국내외 팬들에게도 굉장한 인기를 누렸으며 영화 속의 리얼한 이야기와 멋진 연기 그리고 깊은 의미를 가진 스토리가 보는 이들을 매혹시켰다. 마지막으로 기생충은 그 자체로 한국영화의 새로운 선두주자가 되었고 영화의 퀄리티, 그리고 연기 파워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이 영화를 통해서 한국영화의 새로운 미래가 열이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반응형